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있을 경우, 가족, 이웃 및 유관기관 실무자가 대신 신청할 수 있습니다.
03
약속된 시간에 복지관을 방문해 담당 사회복지사와 필요한 도움과 이용을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상담합니다.
복지관으로 방문이 어려울 경우, 사회복지사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합니다.
초기면접은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이루어지나 대기자가 있을 경우, 2주 이상 소요되기도 합니다.
04
사회복지부장 또는 팀장이 주관하는 이용자 선정회의에서 프로그램 참여 및 지원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용자 선정회의에서는 신청자격을 포함하여 지원의 필요성, 기관 내/외 유사 지원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이용자로 선정되지 않을 경우, 다른 기관 정보 등을 안내하여 도움을 드립니다.
이용자 선정회의는 초기면접 후, 2주 이내에 이루어집니다.
05
이용자 선정이 결정되면, 이용자의 책임과 권한에 대해 안내합니다.
서비스 이용 계획을 협의하여 확정하고 동의서 및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이용절차
우리 복지관의 모든 사회복지사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신청이 이루어지고,
담당 사회복지사가 대면하여 초기면접을 진행한 후, 이용자 선정회의를 통해 지원여부가 확정됩니다.
홈페이지, 소식지, 리플렛 등 복지관 사업 소개자료를 통해 이용을 희망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사회복지사업 안내 바로가기
이용을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직접 참여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복지관의 도움이 필요하나 적합한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SOS도움요청을 통해 상담을 접수해주세요.
※ 사회복지사업 이용 신청 바로가기
※ SOS도움요청 바로가기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있을 경우, 가족, 이웃 및 유관기관 실무자가 대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약속된 시간에 복지관을 방문해 담당 사회복지사와 필요한 도움과 이용을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상담합니다.
복지관으로 방문이 어려울 경우, 사회복지사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합니다.
초기면접은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이루어지나 대기자가 있을 경우, 2주 이상 소요되기도 합니다.
사회복지부장 또는 팀장이 주관하는 이용자 선정회의에서 프로그램 참여 및 지원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용자 선정회의에서는 신청자격을 포함하여 지원의 필요성, 기관 내/외 유사 지원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이용자로 선정되지 않을 경우, 다른 기관 정보 등을 안내하여 도움을 드립니다.
이용자 선정회의는 초기면접 후, 2주 이내에 이루어집니다.
이용자 선정이 결정되면, 이용자의 책임과 권한에 대해 안내합니다.
서비스 이용 계획을 협의하여 확정하고 동의서 및 계약서를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