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해당 질문내용을 클릭하시면 답변이 펼쳐집니다.

신청/접수

Q1 [신청/접수] 사회복지프로그램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우리 복지관의 모든 사회복지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1년 365일 언제든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집 중인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이용신청 게시판을 참조해주세요. 바로가기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사회복지사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춘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SOS도움신청 게시판에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바로가기

홈페이지를 통한 이용 신청에 어려움이 있다면, 평일 9:00~18:00 우리 복지관 사회복지부로 전화 혹은 방문하시면 이용신청을 도와드립니다.

Q2 [신청/접수] 사회교육/체육 프로그램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우리 복지관은 지역주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해 사회교육/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신규 접수일(매월 27일 09:00)에 1층 접수처에서 선착순 신청 및 회비 납부 후 참여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현재 준비중에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Q3 [신청/접수] 등록기간 및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

우리 복지관의 사회교육/체육 프로그램은 1개월 단위로 운영되며, 기존회원은 매월 20일~26일 09:00~18:00, 신규회원은 매월 27일 09:00~18:00에 신청/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단, 정원이 마감되지 않은 수업에 한하여 매월 첫째 주에 추가 접수를 진행하며, 헬스 프로그램은 상시 접수 후 일할 계산으로 이용료가 산정됩니다.

Q4 [신청/접수] 개인사물함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A

우리 복지관은 체육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주민의 편의를 위해 지하 2층에 개인 사물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하2층 탈의실 키박스에서 사용가능 한 사물함 확인 후, 1층 접수대에서 신청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월 이용료는 5,000원 입니다.

Q5 [신청/접수] 프로그램 등록 후 반 변경/ 연기, 환불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프로그램 등록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반을 변경해야 하거나, 이용 시점의 연기를 원하시는 분은 매월 6일 전까지 반 변경/연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불의 경우, 개강 전 전액 환불, 개강 후 납입금액 10% + 이용 횟수에 따른 금액 공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Q6 [신청/접수] 서울페이(서울사랑상품권)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A

1층 접수대에서 접수 받는 프로그램에 한하여 서울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가족상담코칭센터는 현재 서울페이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이용

Q1 [이용] 프로그램 마다 준비물은 어떻게 되나요?

A

프로그램마다 준비물은 상이합니다. 프로그램 등록 후, 문화체육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수영 : 수영복, 수모, 개인수건, 샤워도구

헬스 : 운동복, 실내운동화 (샤워를 하실 경우 개인수건, 샤워도구)

체육프로그램 (성인) : 운동복

체육프로그램 (유아, 어린이) : 농구, 배드민턴- 운동복, 운동화 / 음악줄넘기 – 개인줄넘기 /  발레 –발레복, 슈즈

교육 프로그램 : 프로그램마다 준비물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Q2 [이용] 샤워실 이용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우리 복지관 지하 2층에는 샤워시설과 사우나가 갖추어져 있는 샤워실이 있습니다.
체육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이 1일 1회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9:00부터 18:00까지 입니다.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정상 운영이 재개되면 샤워실 이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Q3 [이용] 분실물 보관 장소 및 보관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우리 복지관은 수영 프로그램을 제외한 프로그램의 분실 물품을 1층 접수처에 보관하며, 수영 프로그램의 경우 탈의실 키박스에서 보관합니다.

보관기관은 1개월이며 이후 폐기 됩니다.

후원 및 자원봉사

Q1 [후원/자원봉사] 후원은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A

우리 복지관은 홈페이지 후원신청 게시판을 통해 1년 365일 언제든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 신청이 접수되면, 확인 후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기타 후원신청과 관련해 전화(02-920-4530 / 010-4951-4501)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우리 복지관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온라인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Q2 [후원/자원봉사] 기부금영수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우리 복지관에 금전 혹은 물품을 후원해주시면 기부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기부금영수증 발행을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개인후원), 사업자등록번호(단체후원)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발행된 기부금영수증은 후원자 님의 요청에 따라 우편, 팩스, 이메일 등으로 발송해드립니다.

이듬해 1월 15일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통해 기부금내역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Q3 [후원/자원봉사] 자원봉사활동은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A

홈페이지 자원봉사 신청 게시판을 통해 모집 중인 자원봉사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모집 중인 자원봉사활동 중 신청을 희망하는 활동을 선택해 신청자 정보를 남겨주세요.

보건복지부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 홈페이지(www.vms.or.kr)를 통해서도 자원봉사활동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Q4 [후원/자원봉사]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우리 복지관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 자원봉사인증관리(VMS)에 모든 자원봉사활동내역을 입력하고 있습니다.

VMS 가입 후, 접속하시면 기관의 입력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실시간으로 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확인서 발급과 관련한 기타 문의는 전화(02-920-4605)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Q5 [후원/자원봉사] 봉사활동 내역을 1365(행정안전부 관리사이트)에서 볼 수 없나요?

A

VMS홈페이지와 1365자원봉사 포털 사이트에 모두 가입한 후, 마이페이지 > 1365 연계 결과 조회에서 연계동의를 하시면 자동으로 연계됩니다.

학교 생활기록부 연계가 필요하신 경우, 1365 자원봉사 포털 내 나의 자원봉사 > NEIS 연계 서비스에서 본인확인 후, 주기적으로 실적 전송을 하면 학교에서 확인 후 생활기록부에 반영합니다.

기타

Q1 [기타]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A

우리 복지관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현장실습 인증기관으로 실습 신청은 모집기간 동안에만 가능합니다.

실습신청서 서식 다운로드 및 실습생 모집/실습합격자 공고 등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 사회복지현장실습신청 게시판을 참조해주세요. 바로가기

Q2 [기타] 기관방문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우리 복지관은 홈페이지 내 시설대관/기관방문 신청 게시판을 통해 기관방문 신청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기관방문 희망일로부터 최소 2주 전 참여신청 - 이용신청 내 「2024년 기관방문 신청」을 작성해주세요.

담당자가 기관방문 일정 협의를 위해 전화 연락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시설대관/기관방문 신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세요. 바로가기

Q3 [기타] 주민도 복지관의 공간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우리 복지관은 주민들의 활발한 소통과 여가문화생활을 돕기 위하여 비영리 목적에 한 해 복지관 내부 시설을 무료 대관하고 있습니다.

시설대관 담당자에 전화 문의를 통해 시설대관 희망일자와 내용을 담당자에 전달하고 대관 가능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담당자와 협의된 대관 일정을 기재하여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시면 대관 신청이 확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시설대관/기관방문 신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