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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별 주민복지 지원

복합적인 삶의 어려움을 마주한 주민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지역사회의 여러 복지자원을 활용하는 과정에 함께함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지역사회 공동체 안에서 풍성한 관계를 가지고 살아가도록 지원합니다.

사례회의

<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사회복지사업 개인별 주민복지 지원 - 사례회의 : 구분, 회의명, 주기, 내용
구분 회의명 주기 내용
내부 사례점검회의 분기별 1회 (연 4회)

- 사례관리 진행과정 모닝터링

- 자원공유 및 연계 등 동료 수퍼비전

사례자문회의 분기별 1회 (연 4회)

- 팀 단위 사례 상정을 통한 사례관리 전반 점검 및 자문

외부 클라이언트 참여 사례회의 연중

- 클라이언트와 함께 사례관리 과정 점검 및 현안 논의

- 기관별 사례진행내용 공유 및 역할 조정

동 통합사례회의 2, 5, 9, 11월

- 동대문구 7개동 단위 통화사례회의

- 동별 집중사례 중심 사례관리 진행현황 공유 및 향후 개입방향 논의

전문가 초청 사례자문회의 3, 6, 10, 12월

- 동대문구 1권역 전문가 초청 사례자문회의

- 동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확인된 고난도 위기사례 상정

- 개입목표 및 내용 점검 및 향후 개입방향 자문

정신건강고위험주민 사례회의 3, 6, 10, 12월

- 미등록 정신장애인 및 정신건강고위험 사례 논의

-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 삼육서울병원 및 ct 거주동 주민센터 참여

※ 정기 사례회의 외, 비정기 사례회의 및 타기관으로부터 참여를 요청받은 사례협의체에 적극적으로 함께합니다.